본문 바로가기
보고, 쓰기_애니메이션

[뮤지컬/애니메이션] 씽2게더(Sing2, 2021)_줄거리, 결말(스포O), 등장인물, 더빙, 감상평, 노래, OST

by 삐와이 2022. 3. 16.

※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영화/독서 소개를 받고싶으시다면?! 이사이트를 '북마크'해주세요 :D

(구독자님의 사랑으로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 영화 정보 >

- 제목 : 씽2게더(Sing2, 2021)
- 감독 : 가스 제닝스
- 더빙 : 매튜 맥커너히, 리즈 워더스푼, 스칼렛 요한슨, 태런 에저튼 외
- 개봉 : 110분, 전체 관람가

※ 이 작품의 전작, Sing1의 줄거리/결말이 궁금하신 분들은?
[뮤지컬/애니메이션] 씽(SING, 2016)_줄거리, 결말(스포O), 등장인물, 더빙, 감상평, 노래, OST

 

[뮤지컬/애니메이션] 씽(SING, 2016)_줄거리, 결말(스포O), 등장인물, 더빙, 감상평, 노래, OST

< 영화 정보 > - 제목 : 씽(Sing) - 감독 : 가스 제닝스 - 더빙 : 매튜 맥커너히(문), 리즈 위더스푼(로지타), 스칼렛 요한슨(애쉬), 태런 에저튼(조니), 토리 켈리(미나), 세스 맥팔레인(마이크) - 개봉 :

byby-story.tistory.com


- 영화 관련 정보
전 편을 연출한 감독이 그대로 제작에 나섰으며 모든 캐릭터들이 동일한 배우에 의해 다시 연기되었다. 이번 시리즈에서는 U2의 보노, 할시가 각각 클레이, 포르샤 역을 맡아 영화의 몰입감을 높인다. 국내 더빙판에서 클레이 역할은 보노가 직접 오디션을 보고 가수 윤도현을 뽑았다고 하니 원어판과도 싱크로율이 나쁘지 않을 듯 하다.

뻔한 스토리라인이 영화의 한계로 꼽히지만 이를 보완해줄만한 화려한 영상미, OST라인업이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제작비 8,500만달러로 월드박스오피스 3억6천만불을 벌어들이며 흥행에 성공했으며 3편의 제작도 거의 기정사실화가 되었다. 메인포스터에서도 로튼토마토 신선도 98%라는 문구를 최상단에 걸어둘만큼 해외 평도 나쁘지 않고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의 평도 높은 편이다. (네이버 : 8.85점 ,다음 : 8.8점)


< 감상평, 영화 OST정보 >

- 감상평 : 두고두고 곱씹을 영화는 아니지만 이만하면 재밌게 볼만한 뮤지컬 애니메이션인건 확실!

- 추천대상 : 음악을 사랑하고, 귀여운 캐릭터가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을 즐기는 관객분들, 어린이와 함께 볼만한 영화를 찾는 분들

※ 영화에 등장한 OST리스트

영화에서 전설적인 아티스트 클레이역할로 시리즈에 합류한 U2의 메인보컬 보노가 합류한 만큼 전설적인 밴드 U2의 음악이 대거 흘러나오고, 이 밖에도 저스틴 비버, 카디비, 콜드플레이, 테일러 스위프트, 빌리 아일리시, 방탄소년단 등의 인기 팝아티스트의 노래를 만나볼 수 있다.

U2 - Stuck In A Moment You Can’t Get Out Of
U2 - Your Song Saved My Life
U2 - Where The Streets Have No Name
U2 - I still haven't found what I'm looking for
아레사 프랭클린 - I say a little prayer
프린스 - Let's Go Crazy
더 위켄드 - Can’t Feel My Face
엘튼 존 - Goodbye Yellow Brick Road
예예예스 - Heads will roll
Mercury Rev - Holes
리키 마틴 - She Bangs
빌리 아일리쉬 - bury a friend
에미넴 - My Name Is
Steve Miller Band - Abracadabra
드레이크 - Hotline Bling
DNCE - Cake by The Ocean
Kygo & 휘트니 휴스턴 - Higher Love
에어로스미스 - I Don't Want to Miss a Thing
에드 시런 & 비욘세 - Perfect Duet
System of a Down - Chop Suey
알리샤 키스 - Girl on Fire
콜드플레이 - A sky full of stars
빌리 아일리시 - bad guy
저스틴 비버 - Boyfriend
카디 비 & 배드 버니 & J Balvin - I Like It
숀 멘데스 & 카밀라 카베요 - Señorita
테일러 스위프트 - Look what you made me do
테일러 스위프트 - …Ready for It?
봄바 에스테레오 - Soy Yo
아리아나 그란데 & 제드 - Break Free
방탄소년단 - Not Today
(많은분들이 반가워 할 이 곡은 마지막에 로지타가 아기돼지들을 풀어놓을때 배경음으로 나온다.)
The Struts - Could Have Been Me
숀 멘데스 - There's Nothing Holdin' Me Back[엔딩곡]


<상세 줄거리, 결말>

※ 영화 [씽2게더]의 줄거리, 결말까지 나옵니다. 스포일러 구간 전 다시 안내드릴게요!

간이극장의 흥행을 이끈 주역들(로지타, 조니, 미나 등)과 함께 문극장을 이끌어가고 있는 버스터 문. 어느날 엔터테인먼트계의 성지, 레드쇼어 시티에서온 엔터테인먼트 캐스팅 관계자가 그의 극장을 찾아 공연을 감상한다. 문은 이제 중앙 무대로 진출할 일만 남았다며 설레발을 치지만 캐스팅 관계자는 버스터 문의 공연이 지나치게 유치해서 지역공연으로만 남을것이라는 냉정한 평가를 남기고 사라진다.

버스터 문은 냉혹한 평가에 좌절하지만 나나 누들맨은 그런 그에게 도전도 안해보고 포기할거냐며 용기를 불어넣고 버스터 문은 극장의 모든 친구들을 이끌고 레드쇼어 시티로 무모한 오디션을 보러 떠난다. 업계 최고로 꼽히는 크리스탈회장의 빌딩에 몰래 잠입한 문과 친구들은 오디션장을 몰래 훔쳐보는데 엄청난 실력자들이 오디션을 보지만 크리스탈회장은 그저 무관심한 태도로 지루해할 뿐이다. 어렵게 기회를 잡은 문 극장 친구들이 한소절을 떼자마자 크리스탈회장은 진부하고 재미없다며 그들에게 퇴짜를 놓고 뭔가 참신하고 기발한 무대가 필요하다며 고개를 가로젓는다.



바로 그때 군터가 혼잣말로 우주를 배경으로 한 SF뮤지컬에 대한 아이디어를 꺼내고, 평소 과한 아이디어라며 무시받던 그의 아이디어에 크리스탈 회장은 솔깃함을 보인다. 신이 난 군터는 전설적인 뮤지션 '클레이'의 음악이 가미된 우주 뮤지컬은 어디에도 없을 것이라며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쏟아내고 크리스탈회장은 잠적해버린 뮤지션 클레이를 무대에 올릴수만 있다면 그 어떤 지원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한다. 비록 문은 클레이와 개인적인 친분은 없었지만 최고의 무대에 자신의 작품을 올릴 수 있다는 희망의 불씨를 살려보고자 어떻게든 클레이를 무대에 올리고 완성도있는 무대도 만들어보겠다고 약속해버리고 만다.

그날 이후 문과 친구들은 크리스탈회장의 든든한 지원을 바탕으로 최고의 스태프의 지원을 받으며 무대를 준비해간다. 전설적인 뮤지션의 신호를 찾아 우주를 탐사하는 주인공 역할은 로지타와 그녀의 로봇조수 군터. 그들이 가게될 전쟁의 행성에 등장할 최고의 댄서 역할은 조니, 사랑의 행성에서 사랑에 빠진 공주의 역할은 미나, 그리고 마지막 행성에서 클레이와 함께 등장할 멤버는 애쉬로 결정되고 모두는 각자 맡은 역할에 따른 새로운 과제를 풀어가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우선 주인공 역할을 맡은 로지타는 우주비행 장면을 연출하기위해 높은 무대에서 번지점프를 해야하는데 고소공포증으로 힘들어한다. 바로 그때 크리스탈회장과 그의 딸 포르샤가 진행상황을 살피기 위해 세트장을 방문하고 포르샤는 번지점프를 훌륭하게 해내며 로지타의 역할을 빼앗아버린다. (문은 어떻게든 역할을 지켜주려하지만 크리스탈 회장의 압박에 굴복하고 만다.) 이후 포르샤는 역할에 맞지않는 연기력으로 문의 기운을 쏙 빼버리고, 아버지의 권력을 등에 업고 연습에도 태만한 모습을 보인다.

연애는 커녕 썸을 탄 경험도 없던 미나는 사랑에 빠진 역할을 연기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설상가상 상대역을 맡은 남자배우는 자기애만 충만할 뿐 미나의 이름도 다르게 부르는 등 상대에 대한 배려를 보이지 않는다. 처음으로 춤을 배우게 된 조니는 깐깐한 스타일의 댄스선생님 밑에서 무시당하면서 춤을 배우기는 커녕 자신감만 잃어간다. 끝으로 크리스탈 회장은 무대에 함께 오르기로한 클레이는 어디있냐며 죽고싶지않으면 클레이를 당장 데려오라고 문을 협박한다.

반응형


※ 과연 이번에도 문과 친구들은 위기를 극복하고, 무사히 무대를 마칠 수 있을까요? 이제부터 영화의 본격적인 결말이 나옵니다. 스포일러가 싫은 분들은 뒤로가기 해주세요~

처음에 문은 비서인 미스 크롤리만 클레이에게 보냈지만 클레이는 집 근처에 사람이 접근하지못하도록 경비장치를 뒀을 뿐만 아니라 크롤리에게 물감총을 쏘며 그녀를 쫓아낸다. 어쩔수 없이 문은 미스 크롤리에게 연습을 지휘하도록 하고 클레이의 광팬인 애쉬와 함께 그가 은둔해있는 곳으로 떠난다. 두사람은 클레이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그의 집 울타리를 타넘으려다 전기충격에 기절하고 그 일을 계기로 클레이의 집안에 들어가게 된다.

클레이는 두사람을 치료해주지만 무대에 오르는 것은 어림도 없는 일이라며 회복이 되는대로 집을 떠나라고 으름장을 놓는다. 끈질긴 설득에도 클레이가 꿈쩍도 하지않자 문은 포기하려 하고 애쉬는 클레이의 상처받은 내면의 모습에 차마 함께 집을 떠나지못하고 혼자 남아서 클레이를 계속 설득해보겠다고 한다.


쇼의 날짜는 다가오는데 춤실력은 형편 없고 댄스 선생님의 혹독한 교육방식에 자신감만 하락하던 조니는 거리에서 자유롭게 춤을 추는 누쉬를 보고 자신의 댄스 선생님이 되어달라고 부탁한다. 누쉬와 함께 댄스스튜디오에 나타나자 조니의 스승은 노발대발 화를 내며 조니는 누가 가르쳐도 구제불능이라고 호언장담하고 누쉬는 조니에게 마음이 가는대로 몸을 움직이는 법을 알려주며 그의 댄스 연습을 도와준다. 누쉬의 도움으로 춤에 자신감을 얻게된 조니는 그동안 한번도 제대로 소화하지 못했던 안무를 훌륭하게 소화해내면서 동료들에게 인정받는다.

도저히 상대역을 보며 사랑에 빠진 사람의 연기를 펼칠수 없었던 미나는 연습장 앞에서 아이스크림을 파는 다정한 코끼리소년에게 마음을 빼앗기고 만다. 미나는 비록 그의 앞에서는 말도 걸지못하지만 사랑에 대한 감정을 깨달으며 캐릭터를 연기하는 힌트를 얻게 된다. 포르샤에게 배역을 빼앗기고 로지타는 크게 상심하지만 새로 맡은 기쁨의 행성 외계인을 최선을 다해 연기한다. 클레이의 집에서 별 소득없이 돌아온 문은 그간의 연습을 살피다 여전히 답이 없는 포르샤의 연기력에 다시 로지타와 배역을 바꿀 것을 조심스럽게 말한다. 포르샤는 자신을 감히 자르냐며 울고불며 아빠에게 달려가고 크리스탈 회장은 결국 문을 호출한다.


그 사이 애쉬는 자신에게 음악적 영감을 주던 아내를 잃고 상심에빠진 클레이의 내면에 용기를 불어넣어 그를 세상밖으로 끌어내는데 성공하고, 문은 클레이를 섭외한 걸로 크리스탈 회장의 마음을 돌려보려 애쓴다. 하지만 무명제작자인 문이 자신의 딸을 해고함으로써 자신을 망신거리로 만들었다고 생각한 크리스탈 회장은 문을 살려보낼 생각이 없고, 그를 자신의 집무실에 가둬둔 채 인터뷰를 하러 떠난다.

크리스탈 회장은 인터뷰 장소에서 문과 함께 제작하기로했던 SF뮤지컬은 취소되었고, 문은 엉터리 제작자였노라고 발표하고 그 틈을 타 문은 집무실을 몰래 빠져나와 친구들과 함께 레드쇼어시티를 빠져나갈 계획을 세운다. 애쉬의 설득에 어렵게 문에게 찾아온 클레이는 도망치려는 문의 모습에 안타까워하고, 문은 마지막으로 한번은 시도해볼 필요가 있겠다는 생각에 한번 더 무모하게 크리스탈회장과 맞설 계획을 세운다.


크리스탈 회장의 허를 찔러 세트장에서 몰래 공연을 하기로한 문과 친구들. 미스 크롤리는 포르샤를 설득해 포르샤에게 어울리는 기쁨의 행성의 외계인을 연기하게하고 로지타는 25마리나 되는 아이들을 크리스탈 회장의 빌딩에 풀어놓고 경비원들의 혼을 뺀다. 조니는 크리스탈회장이 쇼를 방해할 수 없도록 아버지와 동료들(1편을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조직에 몸을 담은 분들이죠)을 불러들인다. 마지막으로 문은 라이브로 오늘밤 깜짝공연이 크리스탈회장의 공연장에서 무료로 펼쳐질 예정이며, 전설적인 가수 클레이도 쇼에 출연할 예정이라며 관객들을 모은다.

크리스탈 회장이 잠자리에 든 사이 모든 일은 일사천리로 진행되고 공연장은 관객들로 가득찬다. 마침내 무대의 막이 오르고 조니는 연습한 대로 훌륭하게 춤을 춰서 자신을 인정하지 않던 댄스 스승에게도 박수를 받는다. 미나는 사랑에 빠진 연인의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해낸 뒤 용기를 내어 공연을 보러온 코끼리 소년에게 공연 끝나고 만나자는 말을 건낸다. 포르샤는 아버지의 그늘에서 벗어나 처음으로 자신의 목소리로 연기하면서 행복해한다. 그 사이 경호원, 비서들을 대동해 공연장에 나타난 크리스탈회장은 어떻게든 공연을 방해하려하고 경호원과 비서들은 조니의 아버지에게 붙잡혀 홀로 공연장에 잠입한다.

조니, 미나, 포르샤의 순서가 끝이나고 로지타는 다시 한번 번지점프대에 서는데 여전히 번지점프대의 높이는 그녀를 벌벌 떨게만든다. 바로 그 순간 크리스탈회장은 자신의 공연장에서 무단으로 공연한 문을 끌고 무대 꼭대기로 올라가 그를 떨어뜨려버린다. 무대 아래로 떨어지는 문을 본 로지타는 용기를 내서 번지점프대에서 뛰어내리고 가까스로 문을 구하는데 성공한다. 그리고 그 기세를 몰아 공연도 성공적으로 마친다.


쇼는 클라이맥스로 향하고 관객들은 클레이의 등장을 숨죽여 기다리는데, 한참동안이나 무대를 떠나있던 클레이는 막연한 두려움에 휩싸여 무대로 나서는 것을 망설인다. 애쉬는 그런 그를 뒤로하고 그의 노래를 부르며 조용히 무대 앞으로 나서는데, 그 순간 클레이를 기다리던 관객들이 단체로 클레이의 노래를 따라부르고 감동받은 클레이도 벅찬 마음을 안고 무대로 올라온다. 그렇게 모든 공연이 성공적으로 끝이 나고 문과 친구들은 그 공연을 끝으로 레드쇼어

시티를 떠나는 버스에 몸을 싣는다.

단 한번에 불과했지만 후회없는 공연을 했다는 만족감을 안고 고향으로 돌아가는 길, 누군가 그들이 탄 버스를 멈추고 그들의 공연을 자신의 극장에서 이어가고 싶다는 제의를 한다. 그렇게 문과 친구들이 최고들만 인정받는 레드쇼어 시티에서 관객들의 환호를 받으며 자신들만의 공연을 이어가는 모습으로 영화는 막을 내린다.

반응형